Java 클래스 객체 사용 연습하기


[조건]

> 클래스 내부에 생존 여부를 가지는 속성 포함

> 이름과 나이를 포함하는 속성 포함

> 이름 정보를 변경하는 기능 포함

> 이름 정보를 반환하는 기능 포함

> 생존여부를 반환하는 기능 포함


> Animal 클래스를 이용하는 테스트 클래스 작성

> Animal 클래스를 이용하여 나이가 3살, 이름이 "큰뿔소"이며 살아있는 객체를 생성

> 생성한 객체의 이름과 생존 여부 출력

> "큰뿔소" 객체의 이름을 "펭귄"으로 변경한 후 이름과 생존 여부 출력


Animal 클래스


{필드}

> live : boolean 타입

> age : int 타입

> name : String 타입

{메소드}

> setName(), getname(), getLive()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class Animal {
    boolean live;
    int age;
    String name;
 
    void Animal(String name) { // 객체로 이름을 받아서 사용
        this.name = name;
        this.age = 22;
        this.live = true;
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name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age);
        getLive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);
    }
 
    void setName(String name) {
        this.name = name;
    } // 이름 정보 변경
 
    String getName() {
        return name;
    } // 이름 정보 반환
 
    void getLive() {
        if (live == true) {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살았다");
        } else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죽었다");
    } // 생존 여부 반환
}
 
public class AnimalTest {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TODO Auto-generated method stub
 
        Animal animal = new Animal();
        animal.Animal("큰뿔소");
        animal.Animal("펭귄");
    }
}


[결과]


'2017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주사위 놀이(java.util.Random)  (0) 2017.07.04
기말대비정리  (0) 2017.06.01
INTRO  (0) 2017.03.0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