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사위를 던져서 나오는 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

- 클래스를 두개 사용하기(클래스 생성&사용 연습)


[조건]

> 주사위를 표현하는 클래스 작성

> 주사위를 던져서 나오는 눈의 값을 반환후 출력

> 주사위가 나오는 값은 무작위 (Java.util.Random사용)

> 이전값과 동일한 값이 나올경우 종료


[무작위값 출력하는 방법]

java.util.Random random = new java.util.Random(); //ra

val = random.nextInt(6); // val값 : 0~5

val += 1; // val값 : 1~6
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class Die {
 
    int value;
 
    int roll() {
        java.util.Random random = new java.util.Random();
        value = random.nextInt(6);
        value += 1;
 
        return value;
    } // Random한 주사위 값을 반환하는 roll메소드
}
 
public class MyDie {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TODO Auto-generated method stub
 
        Die die = new Die(); // 주사위 클래스 객체 생성
 
        int one = 0// 주사위를 던진 값
 
        while (true) {
            int two = die.roll(); // 그 다음 주사위를 던진 값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one + " // " + two);
            one = two;
            two = die.roll();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one + " // " + two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one == two) // 이전에 던진 주사위값과 새로 던진 주사위의 값이 같으면 종료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




결과


'2017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lass 이용연습 (Animal Class)  (0) 2017.07.04
기말대비정리  (0) 2017.06.01
INTRO  (0) 2017.03.0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