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바의 기본 골격 - 클래스를 잘 만들자.


class MyClass {   // 클래스 이름 


int value;    // 멤버 필드


MyClass {...}        // 생성자

MyClass(int v){...}


void my_func{....}  // 메소드

void my_func(int x){...}
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{ // 메인 메소드


}


++++++추가 적으로

static field/method, 상속, 인터페이스, 접근지정자, 패키지



식별자 에 대한 룰

> 이름을 어떻게 정의해야 하는가 

> 자바 키워드 이해하기


자바의 데이터 타입

> 기본타입 8개

  boolean 1

  char 2

  byte 1

  short 2

  int 4

  long 8 

  float 4  -> f,d붙는 것.

  double 8

> 레퍼런스 타입 3개: 객체가 가르키는 주소의 값


상수

> final 키워드를 사용한다.

> class, Method 


타입 변환

> Typed language : 각 변수가 가지는 값들, 타입에 대해 민감한 언어. int에는 int 값만 들어가야한다.

> 더 큰 타입에 작은 타입을 넣을 경우에는 자동 타입변환이 일어 난다. .

> 강제 타입변환시에는 강제적으로 타입을 바꿔줘야한다.


Scanner 사용하는 법.


연산자 우선순위 알아두고, 잘 모르겠다 하면 괄호를 사용하자.

비트연산자 시프트 연산자 그냥 알아보기

조건연산자 등등...조건문, 다중조건문, 스위치문, case문,반복문


배열

> 자바 배열은 선언하는 과정, 생성하는 과정 총 두가지 과정을 꼭 거쳐야한다.

> int intArray[] = {0,1,2,3}

> int intArray[] = new int[]

> Array of points

> 자바 배열은 비정방형 배열이다.

>> int x[5][4]

>> array of pointer

>> 각 행과 열의 개수가 다를 수 있다. 


자바의 예외 처리(Exception)

tr{

//예외 가능성

}

catch (처리할 예외처리){

}

final {

}

> flow 알아두기


클래스 구조

> 객체

> 메소드 형식

> 메소드 오버로딩 (같은 기능 메소드 바꿔서 


this

> this.x 자기자신 >super.x 부모클래스

> this(..)     > super(...) 생성자

> 생성자를 호출할때 가장 처음으로 선언을 해줘야한다.


생성자 룰

> 생성자 선언이 안되어있을 때 자동으로 생성자를 만들어준다. (기본생성자를)


접근 지정자

> 누가 접근을 지정하고 할 수 있을지

> 아무것도 없다.(default)-> 패키지 안에서만 or public -> 패키지 상관없이

> default, private, public, protected(default+상속클래스)


static VS non-static

static F static M

non F non M


S,F S,M <- non N


객체가 만들어지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다. 

non 객체 static은 클래스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. 

차이점에 대해 ppt참고하기


상속

> sub 생성자

>> 부모클래스 생성자(생략가능)

>> 초기화

>> (타입변환) >> 메소드 오버라이딩 


A obj = new A();

A obj = new B();


호출이 가능한지 부모 자식 클래스 내부의 필드사용하는거

실제 호출? 가리키는 객체 부모자식 필드에서 객체생성사용하면 자식으로 간다


인터페이스



패키지

ppt에 있는 사용법


스트림에서 가장 중요한거 7-10 예제 파이프 라이닝    


제너럴 코딩한번씩 해보기

Vector 제네릭 메소드 정의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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